제목 고민 해결부 3. 초조와 그 암약
 

 


 

 

 

책 소개


 

마성의 흡입력으로 사랑받는 『5분 후 의외의 결말』의 스핀오프 시리즈!
『고민 해결부』 삼인방의 유쾌 발랄한 성장기, 제3권

‘단숨에 읽는 책’으로 일본에서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절대적인 사랑을 받는 『5분 후 의외의 결말』 시리즈. 해당 시리즈는 독자들의 응원에 힘입어 다양한 스핀오프작을 출간하고 있으며, 작품마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주제와 재미, 반전 있는 결말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고민 해결부』 시리즈도 바로 그 좋은 반응을 끌어내는 스핀오프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기존 『5분 후 의외의 결말』 시리즈가 완전히 독립된 인물들이 펼쳐내는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고민 해결부』 시리즈에는 고정된 주인공들이 등장한다는 점이 특색이랍니다. 명문 ‘에이와고등학교’에서 ‘고민 해결부’라는 독특한 동호회를 결성한 세 명의 아이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청춘 가득한 에피소드들. 등장인물은 어느 책을 펼쳐도 같으나 옴니버스식 단편으로 구성되어, 부담 없이 끊어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한 권입니다.





저자 소개


저자 : 마키 가즈키


현재 대학의 연구실 소속. 심리학 전공. 자칭 ‘활동적 히키코모리’. 평소에는 연구실에 틀어박혀 실험과 인간 관찰에 힘쓴다. 한편, 휴가 중에는 배낭을 등에 지고 자유롭게 여행하며, 사하라 사막 등의 비경 탐험에 나선다.



역자 : 이소라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도쿄대학에서 일본어와 일본 역사를 공부했다. 일본의 대학에서 교편을 잡는 한편, 한국의 아동서 『살아남기』 시리즈와 『브리태니커』 시리즈를 일본어로 다수 번역했다.
한국어 번역서로는 『행복을 발견하는 시간』(생활성서사), 『5초 후 의외의 결말 ①, ②, ③』, 『고민 해결부 ①, ②』, 『5분 후 의외의 눈물 ① 세계가 붉게 물드는, 그 순간에』,『사박사박 고양이 세계 여행 365일』(루덴스미디어)이 있다.




그림 : usi



시즈오카현 출신. 책의 삽화를 중심으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활동.

그래픽디자인과 웹디자인도 병행.




 


 


목차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책 015
[스케치] 참회 029
첫 수업 039
[스케치] 한겨울의 괴담 051
노부부의 이혼 063
[스케치] 새로운 영업 사원 083
도깨비 전설 095
[스케치] 최악의 이별 111
약속의 경기장 125
[스케치] 집값 비싼 집 145
소문의 진상 153
[스케치] 스피드 출세 175
두뇌 개발 노트 183
[스케치] 꽃길 201
진로 상담 211
[스케치] 트러블 버스터 ~사토리의 전설~ 221
대성하지 못한 화가 231
[스케치] 덤불 속의 벌레 241
가설과 근거 251
[스케치] 첫 만남 265





출판사 서평


“도대체! 왜! 신입 회원이 안 오는 거지?!”
고민 해결부 회장 에리카의 절규에 모습을 드러내는 단 한 명의 ‘뉴 페이스’!


인형 같은 외모에 당돌한 성격을 지닌 회장 도도 에리카, 엄청난 수재지만 무표정 때문에 ‘돌부처’라는 별명이 있는 오코치 다카야, 비교적 평범하지만 공감 능력이 높고 따뜻한 성품을 지닌 아이다 미키. 같은 반 소속이기도 한 이 세 명이 고민 해결부의 멤버들…이었는데,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사실 ‘고민 해결부’에는 비밀 아닌 비밀이 하나 있답니다. 바로 ‘부’가 아니라 ‘동호회’라는 것이죠. 정식 ‘부’로 인정받으려면 회원이 7명 이상 있어야 하는데, 에리카의 욕심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아예 늘어날 생각을 않아요. 분명 고민 해결 활동을 해서 명성과 신뢰를 얻으면, 가입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도 있을 줄 알았는데!
동호회여도 활동할 수 있는데, ‘부’가 중요하냐고요? 물론이죠! 우리의 회장 에리카는 단순한 놀이로 ‘고민 해결부’를 결성한 게 아니니까요. 물론 지금까지의 고민 해결은 받아들인 이상 착실하게, 최대한 열심히 해 왔답니다. 하지만 어쩌죠? 새 학기가 되면서 에이와고등학교에도 신입생들이 입학했으니, 이건 회원 충원의 기회가 아닐까요? 그렇담 어떻게 ‘고민 해결부’의 활동을 어필할 수 있을까요? 아무리 고민해 봐도 뾰족한 수가 떠오르지 않아 애가 타는 에리카. 점점 더 초조해하고 있는 에리카의 눈앞에 마치 구세주처럼 ‘뉴 페이스’가 나타난답니다.
때로는 상큼한 분위기를 만들고 때로는 고민 해결부 삼인방을 놀라게 하는 이 소년의 행보가 『고민 해결부 3 초조와 그 암약』을 읽는 여러분의 기분도 새롭게 만들어 줄 거예요.

 

 

감동, 웃음, 묘한 풍미, 그리고 의외의 결말

 

이젠 에이와고등학교 내에서 ‘고민 해결부’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요? 그 정도로 아이들의 존재는 유명해졌어요. 좋은 이미지인지 아닌지는 애매하더라도 말이죠!
겨울을 보내고 2학년이 되어도 고민 해결부는 동아리방에서 늘 고객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최대한 빠르게 자신을 똑똑하게 만들어 달라는 유도부의 에이스, 100세를 넘긴 증조할머니가 갑자기 이혼을 원하는 이유를 알고 싶다는 여자아이, 한 인터넷 게시판 속의 소문이 진짜인지 조사해 달라고 하는 여학생 등, 다들 곤란할 때는 고민 해결부를 떠올리는 모양이에요. 그리고 사실 사건은 에이와고등학교 바깥 곳곳에서도 일어나는 편이랍니다. 고민 해결부 아이들의 이야기부터 다카야의 누나, 미키의 남동생, 에이와고등학교의 교사들 등으로부터 생겨나는 각종 에피소드까지, 다채로운 옴니버스식 단편을 총 20편 준비했어요. 책장을 넘기면서 어떤 때는 웃고 어떤 때는 반전에 놀라움을, 또 어떤 때는 ‘고민 해결부’와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얻을 수 있답니다. 성장하는 세 명의 아이들과 함께 책 속의 개성 넘치는 ‘고민 해결’ 스토리에 풍덩 빠져 보세요.

 

 

일본 중학교 아침독서운동 인기 도서 1위!
일본 시리즈 판매 합계 300만 부 돌파

 

책에 빠져드는 데 걸리는 시간, 단 5분!
예상을 뒤엎는 의외의 결말이 강렬한 여운을 남긴다!


『5분 후 의외의 결말』 시리즈는 일본에서 300만 부의 판매를 기록한 화제의 베스트셀러로, 초등학생에서 중학생, 그리고 성인 독자들에게까지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전체 초중교의 80% 이상(24,627교)이 참여하는 ‘아침독서운동’에서 이 시리즈는 2018년 중학생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초등학생 부문에서도 최고 인기 도서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침독서운동이란, 매일 아침, 수업 시간 10분 전에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숙제 걱정 없이 편하게 읽도록 하여,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알게 해 주는 것이에요.

신간이 나오자마자 곧바로 베스트셀러를 차지하는 이 시리즈는 현재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5초 후 의외의 결말』, 『고민 해결부』, 『5분 후 의외의 눈물』, 『5억 년 후 의외의 결말』 등 다양한 스핀오프작이 탄생되고 있습니다.


Quick Menu

Customer Center

031-912-4292
Open am 09:00 ~ pm 06:00
Sat, Sun, Holiday Closed
운영시간 이외에는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