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암흑 동굴 탐사하기






책소개


「레포츠 과학 상식」 시리즈는 변경되거나 새롭게 알려진 최신 정보를 수록하고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사진 및 그래픽 등의 시각 자료를 우선적으로 보강하여 2015년 재탄생했다. 『암흑 동굴 탐사하기』는 캄캄한 어둠의 세계, 보이지 않기에 위험하지만, 그래서 더 매혹적인 공간인 동굴을 함께 만나본다.






저자소개


저자 : 홍재철


저자 홍재철. 펴낸 책으로는 『서바이벌 자연 과학상식』, 『진시황릉·피라미드·앙코르와트에서 살아남기』, 『정글에서 살아남기1~10』, 『도전 이집트·그리스 체험왕』, 『레포츠 만화 과학상식』등이 있습니다.


그림 : 이진택


그린이 이진택은 1998년 만화 잡지 『빅점프』를 통해 만화계에 입문하였습니다. 펴낸 책으로 『두근두근 모험군』, 『개그 특급 만화 세계명작 지혜 편』이 있습니다.


감수 : 최용근


감수자 최용근은 한국 동굴 생물 연구소장으로 동굴 동물과 동굴 생태계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동굴 탐험의 세계』, 『동굴 측량』이 있습니다.


추가 감수 : 강문식


동국대학교 재학 시절, 동굴의 매력에 빠져 졸업 후 전문적인 동굴 탐험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목차


1장 동굴 견학 p.10
2장 신비한 동굴 생성물 p.18
3장 카르스트 지형 p.26
4장 길을 잃다 p.34
5장 출동, 동굴 맨! p.44
6장 동굴 탐험의 세계 p.52
7장 고난의 테스트 p.58
8장 독도법 훈련 p.64
9장 매듭법 교육 p.72
10장 동굴의 동물들 p.80
11장 첫 탐사 출발 p.90
12장 실전 테스트 p.100
13장 황금 박쥐를 찾아서 p.110
14장 동굴을 찾아라 p.120
15장 신비로운 동굴 p.128
16장 다양한 탐험 기술 p.140
17장 황금 박쥐를 발견하다 p.156
18장 즐거운 탈굴 p.166






출판사 서평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발을 디디다

동굴은 우리에게 낯선 곳입니다. 동굴을 접할 기회도 적은 데다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만든 관광 동굴도 방문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인간은 오래전부터 동굴과 함께 공생해 왔습니다. 원시 시대에는 거친 날씨나 맹수의 위협을 피해 몸을 숨길 수 있는 은신처였고, 역사 시대로 접어든 뒤로는 전쟁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도피처가 되었습니다. 스페인 북부 지역에서 발견된 알타미라 동굴 벽화를 보면 선조들이 어떻게 생활했는지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동굴 천장에는 멸종하여 지금은 볼 수 없는 매머드나 사슴, 물소 등이 그려져 있는데, 이런 벽화를 자료로 하여 구석기 시대의 생활상과 신앙까지 조사할 수 있었습니다. 동굴이 과거를 읽을 수 있는 생생한 역사의 현장이 된 셈입니다.
하지만 동굴은 빛이 제대로 들지 않아 오랫동안 무섭고 불길한 장소라는 선입견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미지의 세상을 개척했던 탐험가들의 노력으로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동굴의 실체가 하나둘 밝혀졌습니다. 동굴을 연구하는 학문인 동굴학이 학문으로 인정받은 뒤, 좀처럼 생명이 살아갈 수 없을 것만 같았던 어두컴컴한 세상에 무려 500여 종의 동굴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햇빛이 없고 습도는 높은 데다가 먹이 역시 제한적인데도 불구하고 1년 내내 비슷한 기온에, 심하지 않은 생존 경쟁 덕에 수만 년 전에 발생한 생물이 태고의 모습 그대로 서식하기도 합니다.
수만 년의 역사가 사람의 손이 닿지 않았던 동굴에서 살아 숨 쉬는 생명으로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캄캄한 어둠의 세계, 동굴. 보이지 않기에 위험하지만, 그래서 더 매혹적인 공간입니다. 우연히 경험한 동굴 탐험을 계기로 동굴의 매력에 푹 빠져 버린 차노와 백설이처럼, 『암흑 동굴 탐사하기』의 마지막 장을 덮는 순간, 동굴 탐험을 꿈꾸는 여러분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여 년 만에 다시 태어난 ‘레포츠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
급속한 경제 성장과 더불어 주5일 근무제의 확산,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등으로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스포츠의 일종인 레포츠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레포츠는 정해진 룰과 경쟁이 있는 여타의 스포츠와는 달리 통제와 규칙의 범주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즐기는 여가 활동이기도 합니다. 레포츠에는 바다에서 즐기는 수상 레포츠, 하늘에서 즐기는 항공 레포츠, 산에서 즐기는 산악 레포츠, 그리고 스피드와 스릴을 즐기는 ‘익스트림 스포츠(극한 스포츠)’ 등이 속합니다. 2002년 아이세움에서 출간되어 10여 년 동안 아이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레포츠 과학 상식』 시리즈는 변경되거나 새롭게 알려진 최신 정보를 수록하고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사진 및 그래픽 등의 시각 자료를 우선적으로 보강하여 2015년 재탄생했습니다. 산악 등반, 동굴 탐사, 해저 탐험 등 레포츠의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레포츠에 숨어 있는 과학 상식을 습득함으로써 오락과 학습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강화된 콘텐츠로 ‘2015년판 레포츠 만화 과학 상식’이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암흑 동굴 탐사하기』의 줄거리
끝을 알 수 없는 어둠의 공간, 동굴.
황금박쥐를 찾기 위한 아이들의 위대한 모험이 시작된다!

차노와 백설은 학교 자연 실습으로 동굴을 탐방하고는 그 매력에 흠뻑 빠진다.
아이들은 그곳에서 인연을 맺은 자칭 동굴 맨, 구조 대장에게 동굴 탐험을 하게 해 달라며 막무가내로 매달리고, 구조 대장은 어쩔 수 없이 아이들을 수제자로 받아들인다. 한편, 황금박쥐를 발견했다는 후배의 이야기를 들은 구조 대장은 아이들과 함께 황금 박쥐를 찾기 위한 동굴 탐험을 하기로 결심하는데…….
매력적인 어둠의 세계, 동구릉ㄹ 정복한 동굴 탐험 달인들의 파란만장 무용담!




Quick Menu

Customer Center

031-912-4292
Open am 09:00 ~ pm 06:00
Sat, Sun, Holiday Closed
운영시간 이외에는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