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지진에서 살아남기






책소개
                       

갈라지는 땅, 무너지는 건물, 집채만 한 쓰나미. 이 모든 것을 견뎌야 살아남을 수 있다!

생존법은 물론, 각종 흥미진진한 과학 이슈와 오늘날 중요성이 강조되는 생명의 존엄성 및 환경 문제 등을 폭넓고 깊이 있게 다루는 「서바이벌 만화 자연상식」 제11권 『지진에서 살아남기』. 이 시리즈는 매 회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반드시 습득해야 할 ‘생존 기술’ 및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연 과학 정보’를 소개합니다. 모모 부자와 미미는 일본으로 온천 여행을 떠났다가 갑작스럽게 지진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캠핑과 노천욕을 위해 일본의 섬으로 여행을 떠난 모모 부자와 미미. 하지만 야영 첫날부터 심상치 않은 기운이 섬 전체를 감돌았습니다. 스멀거리는 불안을 뒤로 하고 다시 하룻밤을 보낸 일행을 반긴 건, 완전히 사라져 버린 우물물과 바닥을 드러낸 노천탕 그리고 텅 빈 섬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지진’의 징후임을 안 모모 일행은 섬을 탈출하려고 하는 찰나 당이 굉음을 내며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저자소개

저지 : 코믹컴

저자 코믹컴은 이 책의 시나리오와 정보 페이지는 홍재철 작가님이 쓰셨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2~5차』, 『진시황릉·피라미드·앙코르와트에서 살아남기』, 『정글에서 살아남기1~10』, 『도전 이집트·그리스 체험왕』, 『레포츠 만화 과학상식』등이 있습니다.

저자 : 류기운

저자 류기운은 1996년에 『용비불패』의 스토리 작가로 만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동굴·산·지진·남극에서 살아남기』,『용비불패, 전 23권』, 『용비불패 외전, 전 12권』, 『수학세계에서 살아남기 1~8』 등이 있으며, 『우주비행사 도전하기 12』에서는 글과 그림을 모두 담당하셨습니다.

그림 : 문정후

그린이 문정후는 1996년에 『용비불패』의 그림 작가로 만화계에 데뷔하였고, 『용비불패』로
2002년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펴낸 책으로 『동굴·산·지진·남극에서 살아남기』,『수학세계에서 살아남기 1~8』, 『용비불패, 전 23권』, 『용비불패 외전, 전 12권』, 『괴협전』, 『소용돌이』 등이 있습니다.



목차

1장 일본 섬 여행
2장 가위바위보 게임
3장 신나는 노천 온천욕
4장 수상한 징후들
5장 지진 감지
6장 텅 빈 마을
7장 첫 지진 발생
8장 강진 발생
9장 갈라지는 땅
10장 폐허가 된 거리
11장 선착장을 향해서
12장 쓰나미 발생
13장 연이은 쓰나미
14장 해일에 휩슬리다
15장 붕괴된 도로
16장 최후의 강진
17장 매몰 사고
18장 구조대의 손길



출판사 서평

21세기 최대 희생자를 낸 자연재해, 지진
지구에서 발생하는 모든 자연재해 중 압도적인 파괴력을 지닌 지진과 싸우는 인간의 이야기

4천 여명의 사상자를 낸 칠레.
약 83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중국 산시 성.
70만 명 이상의 사상자를 낸 중국 탕산.


지구에 존재하는 여러 자연재해 중 1분도 채 안 되는 시간 동안 한 지역을, 그곳에 세워져 있던 수많은 건물들을, 그리고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을 지옥으로 몰아넣어 버리는, 가장 참담한 재앙은 무엇일까요?
바로 ‘지진’입니다. 한 해 평균 전 세계적으로 크고 작은 지진이 천 회 이상 발생하며, 이 중 몇몇 지진은 사회 기반을 완전히 파괴하는 무시무시한 파괴력으로 수많은 사상자와 천문학적인 재산 피해를 야기합니다. 짧으면 수 초, 길어도 5분을 넘기지 않지만, 지진은 결코 쉽게 끝나지 않습니다. 본진이 발생한 뒤에도 그 뒤를 잇는 수많은 여진으로 이미 약해질 대로 약해진 건물들을 완전히 붕괴시켜 버립니다. 땅이 바닥을 드러내며 수십 미터 깊이로 갈라지고, 산사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무서운 것은 지진으로 발생한 해일입니다. 1960년 5월 22일, 남미에 있는 칠레에서 발생한 지진의 여파로, 파고 10m 이상의 쓰나미가 하와이와 일본까지 급습했습니다. 지진이 발생한 칠레뿐만 아니라, 태평양과 접한 해안 지역에서도 초대형 쓰나미로 수백 여 명이 사망하거나 행방불명되었습니다.
지진은 지각과 상부 맨틀의 암석이 움직이다가 부서지면서 생긴 진동이 땅을 흔든 결과물입니다. 지구는 북미 판, 유라시아 판, 태평양 판 등의 거대한 7개의 판과 여러 개의 작은 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판들은 매일 조금씩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동하던 판과 판이 서로 밀거나 부딪히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서로의 힘을 이기지 못하고 판과 판이 미끄러지면 지진이 발생합니다. 지진은 판과 판의 경계에서 가장 많이 생기지만, 지구 어느 곳도 100% 지진에서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지진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대한민국에서도 한 해 60여 차례의 지진이 발생할 정도입니다.
만약 지진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진이 발생하기 쉬운 곳에 있다면 떨어질 위험이 있는 물건들은 미리 치워 놓고, 전열기와 가스를 쓰는 제품은잘 고정해 놓아야 합니다. 또한 비상시에 사용하도록 구급상자를 준비하고 응급 처치법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진 발생 시 대피할 수 있는 넓은 공원이나 공터 등을 알아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진에서 살아남기』에서는 지진이 발생하기 전의 징조와 지진이 발생했을 때 안전 수칙, 그리고 지진 후에 발생하는 2차 피해 중 가장 압도적인 쓰나미에 대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주인공 모모와 미미, 그리고 모모의 아빠는 지구에서 발생하는 천재지변 중 가장 두려운 지진과 직접 대면합니다. 그렇지만 이들은 결코 포기하지 않습니다. 동굴과 산에서 그러했듯이 이번에도 살아남아야 한다는 굳건한 의지로 지진과 대적합니다. 지진에서 생존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우는 주인공들의 숨 막히는 투쟁기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대한민국 천만 어린이들을 매료시킨 ‘살아남기’ 시리즈,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으로 업그레이드하다!

2000년대 초반부터 출간되기 시작하여, 약 10년 동안 총판매 부수 천만 부 이상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운 ‘서바이벌 만화 과학 상식’ 시리즈. 2011년 12월, 새롭게 선보인『히말라야에서 살아남기』1, 2권을 필두로 시작된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에 2013년 10월 ‘서바이벌 만화 과학 상식’이 마침내 더해졌습니다. 『화산 ? 초원 ? 바다 ? 시베리아 ? 동굴 ? 산 ? 지진 ? 남극 ? 곤충세계1~3 ? 공룡세계1,2 ? 우주에서 살아남기1~3』가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계적으로 구성된 정보를 탑재하여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의 장점은 배경이 되는 장소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풍성한 사진과 학습 정보를 위한 다양한 그래픽 및 삽화를 수록하여 아이들이 보다 흥미를 느끼고 쉽게 상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입니다. 매 회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안전 생활을 위해 반드시 습득해야 할 ‘생존 기술' 및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연 과학 정보를 적절히 배치하여 학습성을 배가시킨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살아남기’의 정수인 16권이 추가된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는 생존법은 물론, 각종 흥미진진한 과학 이슈와 오늘날 중요성이 강조되는 생명의 존엄성 및 환경 문제 등을 폭넓고 깊이 있게 다루어 여러분에게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는 명실공히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학습 교양 만화’로서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입니다.

『지진에서 살아남기』의 줄거리
지구에서 발생하는 최악의 재난, 지진.
갈라지는 땅, 무너지는 건물, 집채만 한 쓰나미.
이 모든 것을 견뎌야 살아남을 수 있다!

캠핑과 노천욕을 위해 일본의 섬으로 여행을 떠난 모모 부자와 미미.
하지만 야영 첫날부터 심상치 않은 기운이 섬 전체를 감돈다.
겨울인데도 떼로 나와 죽어 있는 뱀들, 갑자기 줄어든 우물물.
어디선가 들리는 사이렌 소리. 스멀거리는 불안을 뒤로 하고 다시 하룻밤을 보낸
일행을 반긴 건, 완전히 사라져 버린 우물물과 바닥을 드러낸 노천탕, 그리고 텅빈 섬이었다.
이 모든 것이 ‘지진’의 징후임을 안 모모 일행이 섬을 탈출하려는 찰나,
땅이 굉음을 내며 흔들리기 시작한다!
목숨을 건 모모 일행의 치열한 지진 고군분투기!



Quick Menu

Customer Center

031-912-4292
Open am 09:00 ~ pm 06:00
Sat, Sun, Holiday Closed
운영시간 이외에는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