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에서 살아남기






책소개


「서바이벌 만화 자연상식」 제10권 『산에서 살아남기』. 아름다운 중국의 산을 관람하기 위해 전세기를 탄 모모와 아빠, 그리고 미미. 하지만 뜻밖의 기상 악화로 벼락을 맞은 비행기는 산 중턱에 불시착하고, 설상가상 산사태까지 일행을 덮쳐 완전히 고립되고 만다. 변덕스러운 날씨와 어디가 어딘지 알 수 없는 험준한 산속, 언제 그들을 공격할지 모르는 야생 동물의 위협까지! ‘살아남기’ 위한 모모의 투쟁은 오늘도 계속된다!






저자소개


저자 : 코믹컴


저자 코믹컴은 이 책의 시나리오와 정보 페이지는 홍재철 작가님이 쓰셨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2~5차』, 『진시황릉·피라미드·앙코르와트에서 살아남기』, 『정글에서 살아남기①~⑩』, 『도전 이집트·그리스 체험왕』, 『레포츠 만화 과학상식』등이 있습니다.


저자 : 류기운


저자 류기운은 1996년에 『용비불패』의 스토리 작가로 만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동굴·산·지진·남극에서 살아남기』,『용비불패, 전 23권』, 『용비불패 외전, 전 12권』, 『수학세계에서 살아남기 ①~⑧』 등이 있으며, 『우주비행사 도전하기 ①②』에서는 글과 그림을 모두 담당하셨습니다.


그림 : 문정후


그린이 문정후는 1996년에 『용비불패』의 그림 작가로 만화계에 데뷔하였고, 『용비불패』로 2002년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펴낸 책으로 『동굴·산·지진·남극에서 살아남기』,『수학세계에서 살아남기 ①~⑧』, 『용비불패, 전 23권』, 『용비불패 외전, 전 12권』, 『괴협전』, 『소용돌이』 등이 있습니다.






목차


1장 밀려오는 먹구름 p.10
2장 벼락 맞는 비행기 p.16
3장 첩첩산중에 조난되다 p.26
4장 산사태 발생 p.36
5장 의견 대립 p.48
6장 비트 구축 p.56
7장 자유 경쟁 식사 p.66
8장 별 헤는 밤 p.78
9장 탁란조의 새끼 p.88
10장 계곡 발견 p.100
11장 함정 파기의 달인 p.110
12장 산 속의 식량 p.120
13장 꿀벌을 쫓아라 p.132
14장 사냥 성공 p.144
15장 멧돼지 훈제하기 p.154
16장 호랑이의 발자국 p.162
17장 호랑이와 마주치다 p.172
18장 사람의 흔적 p.184
19장 급류에 휩쓸리다 p.192
20장 화전민을 만나다 p.200






출판사 서평


가깝고도 먼 그곳, 산.
우거진 삼림 속에서 벌이는 생존을 위한 분투기!


등산(登山)은 산에 오르는 일련의 과정을 뜻하는 용어로, 산이 많은 한국에서는 많은 사람이 등산을 레포츠로 즐기고 있습니다. 등산을 하다 보면 온몸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것과 동시에 산을 오르면서 체력 단련도 할 수 있으며 체력 소모가 많은 산행을 하며 육체적 고통과 끊임없이 싸워 이기는 동안 인내심도 기를 수 있습니다. 운동량이 현격히 부족한 현대인에게 등산만큼 하체를 강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심폐 기능 향상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까지 해결해 주는 레포츠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온갖 위험을 감수하고 도전을 거듭하다 마침내 산 정상에 올랐을 때 만끽하는 만족감과 자신감, 해냈다는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짜릿한 전율을 선사합니다. 오롯이 강대한 자연만을 상대하여 얻은 결과라는 점에서 다른 레포츠와 명백히 구별되는 차이점을 지닙니다.
하지만 등산에는 크고 작은 위험이 따르며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없이 산에 올랐다가는 큰 낭패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등산을 할 때는 발끝과 무릎, 명치를 일자로 일치시킨 뒤 상체를 앞으로 구부려 걸어야 하며, 내리막길을 걸을 때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끌어당기고 몸의 중심이 한쪽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등산할 때 기본적인 자세를 취하고 적당한 휴식 시간을 통해 긴장한 근육을 풀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준비를 철저히 한다고 해도 산에서는 예기치 않은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폭우와 그로 인한 급류, 산사태, 낙석이나 추락, 혹은 체온 저하와 조난 등이 대표적입니다. 여름철 산은 날씨가 예보와 달리 자주 바뀌며 폭우도 종종 내리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산에서는 비가 적게 왔어도 순식간에 계곡 물이 불어 고립되거나 휩쓸릴 수 있습니다.
『산에서 살아남기』에서는 산에서 마주할 수 있는 온갖 위험에 대처하는 방법을 주인공이 처한 상황을 통해 현실감 있게 보여 줍니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완벽한 도구와 서바이벌 기술 등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반드시 살아남고야 말겠다’는 의지입니다. 그 어떤 위기와 마주하더라도 굳은 의지와 절박한 마음만 있다면 넘지 못할 산은 없으니까요. 『산에서 살아남기』는 생존을 위해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 줍니다.

대한민국 천만 어린이들을 매료시킨 ‘살아남기’ 시리즈,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으로 업그레이드하다!

2000년대 초반부터 출간되기 시작하여, 약 10년 동안 총판매 부수 천만 부 이상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운 ‘서바이벌 만화 과학 상식’ 시리즈. 2011년 12월, 새롭게 선보인『히말라야에서 살아남기』①②권을 필두로 시작된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에 2013년 10월 ‘서바이벌 만화 과학 상식’이 마침내 더해졌습니다. 『화산 ? 초원 ? 바다 ? 시베리아 ? 동굴 ? 산 ? 지진 ? 남극 ? 곤충세계①~③ ? 공룡세계①② ? 우주에서 살아남기①~③』가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계적으로 구성된 정보를 탑재하여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의 장점은 배경이 되는 장소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풍성한 사진과 학습 정보를 위한 다양한 그래픽 및 삽화를 수록하여 아이들이 보다 흥미를 느끼고 쉽게 상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입니다. 매 회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안전 생활을 위해 반드시 습득해야 할 ‘생존 기술' 및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연 과학 정보를 적절히 배치하여 학습성을 배가시킨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살아남기’의 정수인 16권이 추가된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는 생존법은 물론, 각종 흥미진진한 과학 이슈와 오늘날 중요성이 강조되는 생명의 존엄성 및 환경 문제 등을 폭넓고 깊이 있게 다루어 여러분에게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는 명실공히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학습 교양 만화’로서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입니다.

『산에서 살아남기』의 줄거리
해발 고도 2,000m 이상의 첩첩산중!

조난, 산사태, 급류, 습격, 상상을 초월하는 위험과 싸워 이겨야 살아남는다!
아름다운 중국의 산을 관람하기 위해 전세기를 탄 모모와 아빠, 그리고 미미.
하지만 뜻밖의 기상 악화로 벼락을 맞은 비행기는 산 중턱에 불시착하고,
설상가상 산사태까지 일행을 덮쳐 완전히 고립되고 만다.
먹을 것도, 입을 것도 변변치 않은데 구조대가 언제 올지도 알 수 없다.
서바이벌 기술을 총동원하여 스스로 의식주를 해결해야 하는 난관에 봉착한 모모 일행.
변덕스러운 날씨와 어디가 어딘지 알 수 없는 험준한 산속,
언제 그들을 공격할지 모르는 야생 동물의 위협까지!
‘살아남기’ 위한 모모의 투쟁은 오늘도 계속된다!

Quick Menu

Customer Center

031-912-4292
Open am 09:00 ~ pm 06:00
Sat, Sun, Holiday Closed
운영시간 이외에는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