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동굴에서 살아남기






책소개


빛을 찾아 동굴을 탈출하라!
생존법은 물론, 각종 흥미진진한 과학 이슈와 오늘날 중요성이 강조되는 생명의 존엄성 및 환경 문제 등을 폭넓고 깊이 있게 다루는 「서바이벌 만화 자연상식」 제9권 『동굴에서 살아남기』. 이 시리즈는 매 회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반드시 습득해야 할 ‘생존 기술’ 및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연 과학 정보’를 소개합니다. 갑작스러운 바닥 붕괴로 원치 않은 동굴 탐험을 하게 된 준모ㆍ모모 형제와 아리ㆍ아지 자매의 이야기를 통해 동굴의 참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자칭 동굴 탐험 준전문가인 준모와 천방지축 모모 형제, 걸어 다니는 과학 백과사전 아리와 미스코리아를 꿈꾸는 아지 자매가 미공개 동굴 탐사에 나섭니다. 종유석, 종유관, 그리고 유석 등의 2차 동굴 생성물에 보기 힘들다는 동굴의 꽃, 석화까지 본 일행은 동굴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금치 못합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바닥 붕괴로 일행은 동굴 속에서 조난을 당하게 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코믹컴

저자 코믹컴. 시놉시스와 정보 페이지는 홍재철 작가님이, 시나리오와 콘티는 오현 작가님이 쓰셨습니다. 코믹컴이 펴낸 책으로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2~5차』, 『진시황릉?이집트 피라미드·크메르 앙코르와트에서 살아남기』, 『정글에서 살아남기(전 10권)』, 『도전 이집트·그리스 체험왕』, 『레포츠 만화 과학상식』 등이 있습니다.

저자 : 류기운

역자 : 문정후



목차

1장 보르네오 사슴 동굴 p.10
2장 박쥐 떼의 비행 p.24
3장 미지의 동굴 탐험 p.32
4장 어둠 속의 조난 p.50
5장 동굴에서의 첫 밤 p.62
6장 물귀신 장난 p.74
7장 박쥐를 발견하다 p.84
8장 가지굴 수색 p.98
9장 폐소 공포증 p.108
10장 낙반 지대 p.118
11장 거대한 수직 암벽 p.128
12장 몸자 하강 p.140
13장 붕괴 사고 발생 p.150
14장 개구멍 통과 대작전 p.162
15장 수몰 위기에 빠지다 p.170
16장 수중 동굴 탐색 p.184
17장 다시 만난 태양 p.198



출판사 서평

태고의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미지의 세계, 동굴.
정중동(靜中動)의 공간에서 펼치는 암흑 속의 서바이벌!


동굴은 사람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은, 시간이 빚어낸 자연의 걸작들이 모여 있는 천연 박물관입니다. 사계절 내내 기온의 변화가 거의 없어 탐사를 위한 최적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동굴 탐사는 16~17세기에 시작되었으나 17세기 후반에 이르러서야 동굴 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한 본격적인 탐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공간을 탐험하면서 자연을 향한 경이와 스포츠의 쾌감을 만끽하는 레저 스포츠로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동굴은 선사 시대에는 주거지로, 현재는 관광지로 더 잘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매우 다양합니다. 동굴은 때로는 묘지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병원으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동굴에는 종유석이나 석순에 붙은 노움 밀크라는 것이 있는데, 이 노움 밀크에는 감기나 외상을 치료하는 항생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굴에는 시간이 빚은 아름다운 예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종유석과 종유관, 석순 등으로 알려진 2차 동굴 생성물들이 바로 그것입니다. 자연의 신비를 만끽하며 자연적으로 형성된 예술품을 감상하기에는 동굴 탐사만큼 적합한 레포츠가 없는 셈입니다.
하지만 동굴 탐사를 할 때는 빛이 없는 곳인 데다가 잘 알려지지 않은 지형이 많아 위험이 뒤따릅니다. 출입구가 제대로 마련된 관광동굴이 아니라면 탐사를 하다가 예상치 못한 난관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동굴 탐사 전문가들조차도 헬멧과 랜턴, 의복 등 을 완벽히 갖춘 뒤에야 탐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탐사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학문적 성과와 성취감이 높기 때문에 동굴은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매혹적인 암흑 세계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동굴에서 살아남기』에서는 갑작스러운 바닥 붕괴로 원치 않은 동굴 탐험을 하게 된 준모·모모 형제와 아리·아지 자매가 나옵니다. 낭만적이라고만 생각했던 동굴 속에서 예상치 못한 위험과 마주한 아이들은 살아남기 위해 필사의 탈출을 감행합니다. 빛을 찾아 밖으로 나오기까지 아이들의 눈으로 목격한 동굴의 참모습을 『동굴에서 살아남기』를 통해 독자 여러분도 생생히 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 천만 어린이들을 매료시킨 ‘살아남기’ 시리즈,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으로 업그레이드하다!


2000년대 초반부터 출간되기 시작하여, 약 10년 동안 총판매 부수 천만 부 이상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운 ‘서바이벌 만화 과학 상식’ 시리즈. 2011년 12월, 새롭게 선보인『히말라야에서 살아남기』1, 2권을 필두로 시작된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에 2013년 10월 ‘서바이벌 만화 과학 상식’이 마침내 더해졌습니다. 『화산 · 초원 · 바다 · 시베리아 · 동굴 · 산 · 지진 · 남극 · 곤충세계1~3 · 공룡세계1,2 · 우주에서 살아남기1~3』가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계적으로 구성된 정보를 탑재하여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의 장점은 배경이 되는 장소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풍성한 사진과 학습 정보를 위한 다양한 그래픽 및 삽화를 수록하여 아이들이 보다 흥미를 느끼고 쉽게 상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입니다. 매 회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안전 생활을 위해 반드시 습득해야 할 ‘생존 기술' 및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연 과학 정보를 적절히 배치하여 학습성을 배가시킨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살아남기’의 정수인 16권이 추가된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는 생존법은 물론, 각종 흥미진진한 과학 이슈와 오늘날 중요성이 강조되는 생명의 존엄성 및 환경 문제 등을 폭넓고 깊이 있게 다루어 여러분에게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는 명실공히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학습 교양 만화’로서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입니다.

『동굴에서 살아남기』의 줄거리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동굴.
어둠과 고요만이 가득한 미지의 세계를 탈출하기 위한 서바이벌이 시작됐다!
자칭 동굴 탐험 준전문가인 준모와 천방지축 모모 형제, 걸어 다니는 과학 백과사전 아리와 미스코리아를 꿈꾸는 아지 자매가 미공개 동굴 탐사에 나섰다. 종유석, 종유관, 그리고 유석 등의 2차 동굴 생성물에 보기 힘들다는 동굴의 꽃, ‘석화’까지 본 일행은 동굴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금치 못한다. 하지만 기쁨은 잠시뿐, 예기치 못한 바닥 붕괴로 일행은 동굴 속에서 조난을 당하고 마는데…….
먹을 것도, 입을 것도, 심지어 어둠을 밝힐 랜턴마저 부족한 이들.
영영 동굴 안을 헤매다 죽을지도 모른다는 공포가 어둠을 타고 일행을 덮친다.
이들은 과연 빛을 찾아 다시 바깥세상으로 탈출할 수 있을까?    

Quick Menu

Customer Center

031-912-4292
Open am 09:00 ~ pm 06:00
Sat, Sun, Holiday Closed
운영시간 이외에는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문의